미디어경영연구소는 한국능률협회매니지먼트(KMAM)에서 출발, 별도 연구법인(法人)으로 재출범하여 올해로 12년차를 맞는 국내 최고 권위의 미디어경영, 마케팅 전문연구기관으로 도약하고 있습니다.
 
연구소는 언론계 현업 출신의 전문인력과 이를 지원하는 학계의 연구원으로 구성, 철저한 프로정신으로 이론과 실무의 상호 시너지 효과의 극대화를 통해 일선 미디어업계에 대한 현장 중심의 “실사구시”차원에서 전문적인 연구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연구소는 출범 이후 12년간 120여 언론사에 대한 컨설팅, 경영진단, 워크숍, 미디어특강 등 실증적 연구로 내부 축적한 성공사례와 Know-How를 확산, 보급하여 언론사의 내부역량 배양과 경쟁력 강화를 적극 지원함으로써 한국 미디어산업의 발전 대안을 제시해 나가겠습니다.
 
 
연구소는 정부의 신문관련 지원기구와 관련, 경영컨설팅 적합기관으로 지정되어 경영 및 편집제작 컨설팅을 수행하였으며, 신문발전위원회로부터 일간신문 자료신고 검증기관으로 지정되어 전국의 일간신문에 대한 산업자료 조사를 통해 신문의 투명성과 신뢰성 확보를 위한 신문산업의 진흥에 동참하고 있습니다.
 
2018년 1월  대표연구원 media@media21.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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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신문 [미디어인포] | 서울아00867(2009-05-18) | 발행/편집실무 이중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