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경영연구소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제  목 2019 공시분석(20)_당기순이익_지역일간신문
작성자 연구조사팀 등록일 2019-09-16 조 회 364

         2019 기업공시(20)_당기순이익_지역일간신문


 ■ "주식회사의 외부감사에 관한 법률"에 따르면 외부감사의 대상 법인은 감사보고서를 공시하게 되어 있다. 기업공시 언론사를 대상으로 2019년의 장래 전망을 진단해 보기로 한다.-편집자註
 ■ 당기순이익은 영업이익에서 영업외 수입과 지출을 차감하고 법인세를 공제한 것으로 기업의 최종적인 손익 현황을 나타내고 있음
 ■ 대상매체 : 총 44개사 (신문  28개사-전국종합일간 11개사, 경제일간신문 9개사, 지역일간신문 8개사-, 잡지사 7개사, 인터넷신문 5개사, 종편 4개사)_2019년 4월 30일 기준


  당기순이익_지역일간

지역일간, 전년대비 -10/5% 크게 감소
증가는 없고 보합 추세 5개사, 감소 추세 3개사
타매체 대비 가장 악화로 향후 가속화 추정
인터넷시대 신문 하락, 전국/지역지 격화

-2018년 기업공시 결과분석(20)
-

<표-1> 지역일간 평균 당기순이익 추이 비교분석 (2011년~2018년)

(단위 : 백만)  

 * 대상매체 : 지역일간신문 8개사(강원일보, 경인일보, 광주일보, 국제신문, 대전일보, 매일신문, 부산일보, 영남일보_무순))
 * 출처 :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DART) 홈페이지(
http://dart.fss.or.kr)

<도-1> 지역일간 평균 당기순이익 추이 전망도 (2011년~2018년 이후)

(단위 : 백만)  

 


 ■ 개별매체에 대한 세부분석은 정회원을 대상으로 제공됩니다. *정회원가입-편집자註


Copyright(c) 2006-2019 Media Management & Marketing Institute. All rights reserved
미디어경영연구소
TEL. 02-393-9710, 363-9710 
H.P.010-9976-9710
http://www.media21.or.kr
   http://www.미디어경영연구소.kr   Email. 
media@media21.or.kr

번호 제목 작성자 첨부 등록일 조회
198 2019년 하반기 기업공시(9)_경제일간신문_당기순이익    연구조사팀 2020.02.24 2
197 2019년 하반기 기업공시(8)_종합일간_당기순이익 연구조사팀 2020.02.17 109
196 2019년 하반기 기업공시(7)_신문종별_당기순이익 연구조사팀 2020.02.10 126
195 2019년 하반기 기업공시(6)_경제일간_영업이익 연구조사팀 2020.02.03 134
194 2019년 하반기 기업공시(5)_종합일간_영업이익 연구조사팀 2020.01.20 150
193 2019년 하반기 기업공시(4)_신문종별_영업이익 연구조사팀 2020.01.13 149
192 2019년 하반기 기업공시(3)_경제일간_매출액 연구조사팀 2020.01.06 167
191 2019년 하반기 기업공시(2)_종합일간_매출액 연구조사팀 2019.12.30 161
190 2019년 하반기 기업공시(1)_신문_종별총괄_매출액 연구조사팀 2019.12.23 182
189 언론매체 인건비 분석(6)_종합편성 연구조사팀 2019.12.16 179
  1 2 3 4 5 6 7 8 9 10   
 
 
 
|  직원 게시판   |   연구소 Webhard  | Admin
  100-651 서울중앙우체국사서함 5115호 (CPO 5115 SEOUL,KOREA) Email. media@media21.or.kr
인터넷신문 [미디어인포] | 서울아00867(2009-05-18) | 발행/편집실무 이중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