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경영연구소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제  목 상반기 공시분석(4)_개별신문_당기순이익
작성자 연구조사팀 등록일 2019-11-04 조 회 116

         상반기 기업공시(4)_개별신문_당기순이익


 ■ "주식회사의 외부감사에 관한 법률"에 따르면 외부감사의 대상 법인은 감사보고서를 공시하게 되어 있다. 기업공시 언론사를 대상으로 2019년의 하반기 전망을 진단해 보기로 한다.-편집자註
 ■ 당기순이익은 영업이익에서 영업외 수입과 지출을 차감하고 법인세를 공제한 것으로 기업의 최종적인 손익 현황을 나타내고 있음
 ■ 대상매체 : 상반기 기업공시 8개사_2019년 8월 30일 기준


  개별신문 당기순이익

개별신문 상반기 순이익, 전반적 적자 지속
전년대비 감소 3개사, 적자 증가 3개사
전년대비 흑자 증가 신문은 없어
매출액, 영업이익 대비 반대

-2019년 상반기 기업공시 결과분석(4)-

<표-1> 개별신문 상반기 당기순이익 분석(2013년 상반기~2019년 상반기)

(단위 : 백만)  

신문명

13년
상반기

14년
상반기

15년
상반기

16년
상반기

17년
상반기

18년
상반기

19년
상반기

증감액

증감률

 * 대상매체 : 신문 8개사 (중앙일보, 한겨레, 경향신문, 서울신문, 내일신문, 디지털타임스, 아시아경제, 강원일보_무순)
 * 출처 :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DART) 홈페이지(
http://dart.fss.or.kr
) 2019년 8월 30일 기준

<도-1> 개별신문 상반기 당기순이익 추이(2013년 상반기~2019년 상반기)

(단위 : 백만)  


 ■ 개별매체에 대한 세부분석은 정회원을 대상으로 제공됩니다. *정회원가입-편집자註


Copyright(c) 2006-2019 Media Management & Marketing Institute. All rights reserved
미디어경영연구소
TEL. 02-393-9710, 363-9710 
H.P.010-9976-9710
http://www.media21.or.kr
   http://www.미디어경영연구소.kr   Email. 
media@media21.or.kr

번호 제목 작성자 첨부 등록일 조회
185 언론매체 인건비 분석(2)_전국종합일간신문    연구조사팀 2019.11.18 8
184 언론매체 인건비 분석(1)_총괄_32개사 연구조사팀 2019.11.11 144
183 상반기 공시분석(4)_개별신문_당기순이익 연구조사팀 2019.11.04 117
182 상반기 공시분석(3)_개별신문_영업이익 연구조사팀 2019.10.28 137
181 상반기 공시분석(2)_개별신문_매출액 연구조사팀 2019.10.21 168
180 상반기 공시분석(1)_신문종별_매출액 연구조사팀 2019.10.14 170
179 2019 공시분석(23)_당기순이익_종합편성 연구조사팀 2019.10.07 170
178 2019 공시분석(22)_당기순이익_인터넷신문 연구조사팀 2019.09.30 181
177 2019 공시분석(21)_당기순이익_잡지(메거진) 연구조사팀 2019.09.23 191
176 2019 공시분석(20)_당기순이익_지역일간신문 연구조사팀 2019.09.16 222
  1 2 3 4 5 6 7 8 9 10   
 
 
 
|  직원 게시판   |   연구소 Webhard  | Admin
  100-651 서울중앙우체국사서함 5115호 (CPO 5115 SEOUL,KOREA) Email. media@media21.or.kr
인터넷신문 [미디어인포] | 서울아00867(2009-05-18) | 발행/편집실무 이중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