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경영연구소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제  목 언론매체 인건비 분석(1)_총괄_32개사
작성자 연구조사팀 등록일 2019-11-11 조 회 143

          2019 언론매체 인건비(1)_총괄_32개사


 ■ "주식회사의 외부감사에 관한 법률"에 따르면 외부감사의 대상 법인은 감사보고서를 공시하게 되어 있다. 기업공시 언론사를 대상으로 인건비의 흐름과 증감을 살펴보기로 한다.-편집자註
 ■ 본 자료의 인건비는 임금총액으로 기업에서 별도로 부담하는 4대보험료 등은 제외하였음
 ■ 대상매체 : 총 32개사(종합일간 8개사,경제일간 9개사,지역일간 7개사,잡지 4개사,종합편성 4개사(단,기업공시자료에서 인건비관련 누락기업은 제외)


  인건비_총괄

언론매체 평균 인건비, 전년대비 미증
매체별 최고 1억원대에서 최저 3천만원대
종합일간, 경제일간, 종편TV는 6천만원대
잡지 5천만원대,지역일간 4천만원대
종합일간, 종편은 전년대비 감소

-언론매체 인건비 분석(1)_총괄-

<표-1> 매체별 인건비 분석(2013년~2018년)

(단위 : 천원)

매체

2013년

2014년

2015년

2016년

2017년

2018년

증감

증감률

 * 대상매체 : 총 32개사(종합일간 8개사,경제일간 9개사,지역일간 7개사,잡지 4개사,종합편성 4개사(단,기업공시자료에서 인건비관련 누락기업은 제외)
 * 기초자료 : '감사보고서', '사업보고서', ' 기업개황자료(인원)' 

 * 출처 :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DART) 홈페이지(
http://dart.fss.or.kr)

<도-1> 매체별 인건비 추이(2013년~2018년)

(단위 : 백만)  


 ■ 개별매체에 대한 세부분석은 정회원을 대상으로 제공됩니다. *정회원가입-편집자註


Copyright(c) 2006-2019 Media Management & Marketing Institute. All rights reserved
미디어경영연구소
TEL. 02-393-9710, 363-9710 
H.P.010-9976-9710
http://www.media21.or.kr
   http://www.미디어경영연구소.kr   Email. 
media@media21.or.kr

번호 제목 작성자 첨부 등록일 조회
185 언론매체 인건비 분석(2)_전국종합일간신문    연구조사팀 2019.11.18 8
184 언론매체 인건비 분석(1)_총괄_32개사 연구조사팀 2019.11.11 144
183 상반기 공시분석(4)_개별신문_당기순이익 연구조사팀 2019.11.04 116
182 상반기 공시분석(3)_개별신문_영업이익 연구조사팀 2019.10.28 136
181 상반기 공시분석(2)_개별신문_매출액 연구조사팀 2019.10.21 168
180 상반기 공시분석(1)_신문종별_매출액 연구조사팀 2019.10.14 170
179 2019 공시분석(23)_당기순이익_종합편성 연구조사팀 2019.10.07 170
178 2019 공시분석(22)_당기순이익_인터넷신문 연구조사팀 2019.09.30 181
177 2019 공시분석(21)_당기순이익_잡지(메거진) 연구조사팀 2019.09.23 191
176 2019 공시분석(20)_당기순이익_지역일간신문 연구조사팀 2019.09.16 222
  1 2 3 4 5 6 7 8 9 10   
 
 
 
|  직원 게시판   |   연구소 Webhard  | Admin
  100-651 서울중앙우체국사서함 5115호 (CPO 5115 SEOUL,KOREA) Email. media@media21.or.kr
인터넷신문 [미디어인포] | 서울아00867(2009-05-18) | 발행/편집실무 이중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