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경영연구소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제  목 언론사 발행인 인적역량(1)_잡지사
작성자 연구조사팀 등록일 2020-03-02 조 회 310


(585-01) 잡지사 발행인 비교분석(1)


 ■ 잡지사의 발전을 위해서는 내부의 실질적인 경쟁력 강화가 절실한데 그동안 국내 언론업계 관련 연구, 조사에서 대부분 미디어 경제차원의 산업적인 연구와 정책 지원 등이 위주로 미디어 경영 차원의 내적으로 발행인에 대한 연구는 거의 없는 현실로서 이에 대한 대책이 요청된다.
 ■ 여기에서는 내적 요인으로 발행인을 대상으로 관련 조사에 대한 최근 자료에서 발행인의 기초적인 인적 현황의 파악과 문제점을 도출하여 발행인의 육성에 대한 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따라 지사의 발행인  실태조사를 몇회에 걸쳐 게재코자 한다.-편집자註


  발행인 성별

발행인 성별, 남성 82.7%, 여성 17.3%
남성이 여성보다 4.8배 많아
-잡지사 발행인 비교분석(1)
-

<그림-1> 발행인 성별 비교분석


  발행인 연령

발행인 연령, 60대 이상 46.1%
40대 이하 9.0%에 불과, 고령화 현상
-잡지사 발행인 비교분석(2)
-

<그림-2> 발행인 연령별 비교분석


<차회 계속>

 ■ 개별매체에 대한 세부분석은 정회원을 대상으로 제공됩니다. *정회원가입-편집자註


Copyright(c) 2006-2020 Media Management & Marketing Institute. All rights reserved
미디어경영연구소
TEL. 02-393-9710, 363-9710

http://www.media21.or.kr
   http://www.미디어경영연구소.kr   Email. 
media@media21.or.kr

번호 제목 작성자 첨부 등록일 조회
228 [예고] 인건비분석_10월5일 공개    연구조사팀 2020.10.05 10
227 2020 공시분석(25)_당기순이익_종합편성TV 연구조사팀 2020.09.21 87
226 2020 공시분석(24)_당기순이익_인터넷신문 연구조사팀 2020.09.14 120
225 2020 공시분석(23)_당기순이익_잡지(매거진) 연구조사팀 2020.09.07 127
224 2020 공시분석(22)_당기순이익_지역일간신문 연구조사팀 2020.08.31 139
223 2020 공시분석(21)_당기순이익_경제일간신문 연구조사팀 2020.08.24 151
222 2020 공시분석(20)_당기순이익_마이너_종합일간 연구조사팀 2020.08.18 162
221 2020 공시분석(19)_당기순이익_메이저_종합일간 연구조사팀 2020.08.10 177
220 2020 공시분석(18)_당기순이익_총괄 연구조사팀 2020.08.03 210
219 2020 공시분석(17)_영업이익_종합편성 연구조사팀 2020.07.27 190
  1 2 3 4 5 6 7 8 9 10   
 
 
 
|  직원 게시판   |   연구소 Webhard  | Admin
  100-651 서울중앙우체국사서함 5115호 (CPO 5115 SEOUL,KOREA) Email. media@media21.or.kr
인터넷신문 [미디어인포] | 서울아00867(2009-05-18) | 발행/편집실무 이중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