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경영연구소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제  목 언론사 발행인 인적역량(3)_잡지사
작성자 연구조사팀 등록일 2020-03-16 조 회 137

           잡지사 발행인 비교분석(3)


 ■ 잡지사의 발전을 위해서는 내부의 실질적인 경쟁력 강화가 절실한데 그동안 국내 언론업계 관련 연구, 조사에서 대부분 미디어 경제차원의 산업적인 연구와 정책 지원 등이 위주로 미디어 경영 차원의 내적으로 발행인에 대한 연구는 거의 없는 현실로서 이에 대한 대책이 요청된다.
 ■ 여기에서는 내적 요인으로 발행인을 대상으로 관련 조사에 대한 최근 자료에서 발행인의 기초적인 인적 현황의 파악과 문제점을 도출하여 발행인의 육성에 대한 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따라 지사의 발행인  실태조사를 몇회에 걸쳐 게재코자 한다.-편집자註


  잡지관련 실무경력

대부분 잡지관련 발행인의 경력 일천
5년 미만 31.9%, 5년 이상 15년 미만 31.9%
15년 이상 25년 미만은 32.4%에 국한

-잡지사 발행인 비교분석(5)
-

<그림-5> 발행인 잡지관련 경력 분석

 


  신규등록과 폐간 비교

폐간 평균이 신규등록 평균보다 70.4% 높아
잡지시장에 제대로 정착하는 비율이 매우 낮아
발행인의 신규등록(유입)보다 퇴출 비율 높아

-잡지사 발행인 비교분석(6)
-

<그림-6>  신규등록과 폐간 현황

 


 ■ 개별매체에 대한 세부분석은 정회원을 대상으로 제공됩니다. *정회원가입-편집자註


Copyright(c) 2006-2020 Media Management & Marketing Institute. All rights reserved
미디어경영연구소
TEL. 02-393-9710, 363-9710

http://www.media21.or.kr
   http://www.미디어경영연구소.kr   Email. 
media@media21.or.kr

번호 제목 작성자 첨부 등록일 조회
203 2020 기업공시매체분석(1)_2020.4.3. 28개사 연구조사팀 2020.04.06 112
202 언론사 발행인 인적역량(4)_잡지사 연구조사팀 2020.03.30 117
201 언론사 발행인 인적역량(3)_잡지사 연구조사팀 2020.03.16 138
200 언론사 발행인 인적역량(2)_잡지사 연구조사팀 2020.03.09 154
199 언론사 발행인 인적역량(1)_잡지사 연구조사팀 2020.03.02 165
198 2019년 하반기 기업공시(9)_경제일간신문_당기순이익 연구조사팀 2020.02.24 174
197 2019년 하반기 기업공시(8)_종합일간_당기순이익 연구조사팀 2020.02.17 175
196 2019년 하반기 기업공시(7)_신문종별_당기순이익 연구조사팀 2020.02.10 182
195 2019년 하반기 기업공시(6)_경제일간_영업이익 연구조사팀 2020.02.03 198
194 2019년 하반기 기업공시(5)_종합일간_영업이익 연구조사팀 2020.01.20 205
  1 2 3 4 5 6 7 8 9 10   
 
 
 
|  직원 게시판   |   연구소 Webhard  | Admin
  100-651 서울중앙우체국사서함 5115호 (CPO 5115 SEOUL,KOREA) Email. media@media21.or.kr
인터넷신문 [미디어인포] | 서울아00867(2009-05-18) | 발행/편집실무 이중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