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산업과 미디어 업계에 급격한 변화와 발전 및 변혁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대중적 매스미디어인 종합지는 이미 10여년 전부터 획일적인 편집 및 판매 방향을 탈피, 대상과 지역별로 세분화된 독자에게 전문적인 정보제공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위해 변신하고 있으며 뉴미디어와 인터넷을 통한 정 보의 가속화와 더불어 미디어 기업간의 치열한 무한 경쟁 시대에 접어들었습니다.
 
국내 최초의 언론경영 전문연구소로서 한국 언론 산업의 발전과 미디어 업계의 균형적인 성장을 위해 발족한 미디어경영연구소는 개설 12년차인 2017년도를 맞아 연구 및 컨설팅 조직을 확대, 지난 12년간 120여 언론사에 대한 경영진단, 워크숍, 강의 등을 통해 개발된 실전 사례를 재구성하여 언론산업의 미래 발전에 대한 전략과 대응방안에 대한 진단 및 컨설팅 등을 통해 언론산업의 발전에 기여코자 합니다.
 
 
언론 현업 출신의 우수한 전문 인력과 인력풀 가동
   언론현업 간부 출신의 전문인력 보유
   다수의 언론관련 학계(교수 및 연구원)인력 및 풍부한 외부
    전문인력 풀 보유
출범 12년차를 맞는 국내유일의 독립된 언론전문 연구기관
   2006년~2007년, 신문발전위원회 및 지역신문발전위원회
    (문광부) 선정 “컨설팅수행 적합기관”으로 선정
   2008년, 신문발전위원회 “자료신고 검증기관” 지정
    (2008년~2009년)
언론기업에 특화된 실전전략 차원의 성공사례 접목 추진
   국내 언론기업에 실제 적용 가능한 업무 프로젝트 제공
   최신 마케팅이론에 접목한 실천적인 Total Solution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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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신문 [미디어인포] | 서울아00867(2009-05-18) | 발행/편집실무 이중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