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산업과 미디어 업계에 급격한 변화와 발전 및 변혁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대중적 매스미디어인 종합지는 이미 10여년 전부터 획일적인 편집 및 판매 방향을 탈피, 대상과 지역별로 세분화된 독자에게 전문적인 정보제공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위해 변신하고 있으며 뉴미디어와 인터넷을 통한 정보의 가속화와 더불어 미디어 기업간의 치열한 무한 경쟁시대에 접어들었습니다.
 
국내 최초의 언론경영 전문연구소로서 한국 언론 산업의 발전과 미디어 업계의 균형적인 성장을 위해 발족한 미디어경영연구소는 2021년도를 맞아 연구 및 컨설팅 조직을 확대, 지난 12년간 120여 언론사에 대한 경영진단, 워크숍, 강의 등을 통해 개발된 실전 사례를 재구성하여 언론산업의 미래 발전에 대한 전략과 대응방안에 대한 진단 및 컨설팅 등을 통해 언론산업의 발전에 기여코자 합니다.
 
 
언론 현업 출신의 우수한 전문 인력과 인력풀 가동
   언론현업 간부 출신의 전문인력 보유
   다수의 언론관련 학계(교수 및 연구원)인력 및 풍부한 외부
    전문인력 풀 보유
출범 12년차를 맞는 국내유일의 독립된 언론전문 연구기관
   2006년~2007년, 신문발전위원회 및 지역신문발전위원회
    (문광부) 선정 “컨설팅수행 적합기관”으로 선정
   2008년, 신문발전위원회 “자료신고 검증기관” 지정
    (2008년~2009년)
언론기업에 특화된 실전전략 차원의 성공사례 접목 추진
   국내 언론기업에 실제 적용 가능한 업무 프로젝트 제공
   최신 마케팅이론에 접목한 실천적인 Total Solution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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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신문 [미디어인포] | 서울아00867(2009-05-18) | 발행/편집실무 이중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