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경쟁력 향상의 관건은 바로 인력의 자질과 능력 그리고 자세에 달려있습니다. 특히, 정보산업이며 인지산업인 언론산업의 경우 유능한 인력의 확보 및 활용은 바로 소속 언론사 가 사활을 걸어야 하는 '人材 投資'의 시대입니다.
 
언론사의 인력 채용에 있어 유능한 인재의 확보도 중요하지만 확보된 인재의 효율적인 훈련과 육성이 더욱 요청되고 있으나, 현재 언론사의 교육에 대한 인식과 환경은 극히 초보적으로 유감스러운게 부정할 수 없는 언론산업 특유의 현실이기도 합니다.
 
특히 2018년은 2000년부터 재개된 미디어전쟁시대와 관련한 외부환경의 급변에 따른 대응전략 마련 및 전직원의 실무능력 배양과 훈련 그리고 정신 재무장이 절실히 요청되는 중요한 시기입니다.
 
이에 따라 미디어경영연구소는 일선 언론기관 근무자가 수용할 수 있는 언론에 특화된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자체강사를 육성, 파견함으로써 전사원의 총력경영에 대한 마인드 무장과 현업과 밀착된 훈련을 통한 실전능력 배양에 주력코자 합니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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